정말 다양한 택배 서비스가 많지만 대신택배나 경동택배는 일반 택배보다는 다르게 부피가 크고 무거운 무게의 화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다만 모든 물품이 접수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그래도 일반 택배보다는 무게나 부피가 더 나가는 물건을 보낼 수 있으니 어떤 물품을 어떻게 이용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취급금지및 제한 품목
1. 이손 / 오손품
- 포장불량으로 파손, 부패 또는 타화물을 오손 시키는 물품
2. 예술품, 귀중품
- 박스당 300만원 초과 물품, 가격을 환산할 수 없는 물품
3. 현금류
- 현금, 어음, 수표, 유가증권 등 현금화 사용 가능한 물품
4. 서신류
- 우편법상의 제한 물품 (예 : 편지, 긴급을 요하는 서류화물 등)
5. 중량물
- 40Kg, 160Cm 이상의 취급제한 화물
6. 재생불가품
- 서류, 필름 등 원본 재생불가 화물
7. 가치상실품
- 입학원서, 입학서류 등 시한 초과 시 상실물
8. 기타
- 독극물(농약 등), 휘발성 물품(휘발유, 스프레이, 페인트 등), 총포류, 도검류, 자동차 배터리, 회전의자 등 중대형
BLUK성화물, 동물 및 동물 사체등
배송가능 품목
대신택배의 경우 위에서 안내드린 취급 금지 품목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물건은 접수가 가능합니다.
물론 사람이나 자동차 이런 일반적으로 안된다고 생각하는 것들도 취급이 불가하시다고 보면 됩니다.
일반적인 물품들을 제외하고 우리가 이런 물건을 보낼 수 있을까 하는 것들 중에 알아보면
김치
비닐을 두 겹으로 쌓아서 30% 정도의 여유공간을 주시고 철물점에서 판매하는 붉은색 고무통이나 김치통 또는 대신택배 김치전용 박스에 넣어서 포장을 잘해서 10Kg이 넘지 않으면 접수가 가능합니다.
30% 정도의 여유공간을 주는 이유는 김치가 이동 중 발효가 되면서 가스가 차 부풀어 오르면서 터질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절인배추
절인 배추도 김치와 마찬가지로 비닐에 포장하여 김치통이나 전용 박스에 20Kg 이하로 담아 주시면 접수 및 배송가능하다고 합니다.
쌀
쌀 : 20Kg기준 7,000원으로 확정되어 있습니다.
오토바이
오토바이나 자전거는 영업소마다 조금씩 다르게 조건이 붙거나 아예 접수하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접수가 가능한 곳에서는 오토바이는 125CC 이하의 소형차량을 모든 오일을 제거한 후에 접수가 가능했고 중고 자전거는 일반 적으로 잘 받아주지는 않지만 친분이 있거나 말씀을 잘하면 간혹 받아 주는 곳이 있습니다.
오토바이나 자전거는 상당히 고가이거나 파손날 확률이 높은 관계로 박스에 포장되어 있는 새 상품이 아니면 잘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경동택배도 대신택배와 크게 다르지는 않은 것 같은데요 경동택배의 경우 정형화된 화물이 아닌 경우에는 접수불가한 경우도 있으니 가능하면 접수가능한 물품인지 미리 확인하시고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