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물류 80%는 대한통운을 통해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대한통운은 다양한 물류 서비스와 인프라를 갖춘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물류 기업입니다. 1930년 조선미곡창고주식회사로 시작한 대한통운은 2013년 CJ GLS와 합병하면서 대한민국 물류의 대표 기업으로 더욱 성장하였습니다.
이렇게 유구한 대한민국 물류의 역사를 이끌어온 대한통운은 우리 일반 국민의 생활에도 깊숙이 들어와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요 대한통운의 대표 서비스 우리가 매일 접하는 택배 서비스의 배송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대한통운 배송조회 하기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물류 기업인 만큼 대한통운 배송조회만 검색해도 다양한 배송 조회 사이트가 검색되고 택배 조회가 가능한 스마트폰 앱들도 다양 하지만 가장 쉽고 편리하게 조회하는 방법은 역시 PC와 모바일에서도 홈페이지와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편리한 것 같습니다.
대한통운의 경우 배송조회가 가능한 다양한 앱들이 있는데 이는 사용자에 따라 다양하니 앱을 통한 배송 조회보다는 포털 사이트와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조회하기
일반 택배 업체와는 다르게 이렇게 구글에서 대한통운 배송조회로 검색을 하면 배송 추적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택배사들은 구글에서 바로 배송조회 메뉴가 보이지 않지만 대한통운은 바로 조회 가능한 메뉴가 나타납니다.
ULR로 조회하기
해당 기능은 다른 경로나 검색 없이 운송장 번호를 알고 있으면 브라우저 상단 주소창에 URL과 운송장 번호를 직접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https://trace.cjlogistics.com/web/detail.jsp?slipno=(운송장 번호 입력)
해당 URL주소 뒤에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시면 바로 조회 화면이 나타납니다.
저는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지 않아서 화면에 표시되는 내용이 없지만 올바른 운송장번호가 있다면 배송 조회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 배송조회 하기
대한통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인화면 하단에 바로 운송장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입력창이 있습니다.
이쪽에 운송장 정보를 입력하면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역시 모든 택배 배송조회는 운송장 번호를 알고 있어야 조회가 편리합니다.
다만 운송장 번호를 모르시는 경우도 있으니 운송장 번호를 모르실 경우 고객 센터로 문의하셔야 하는데요 전화 연결이 쉽지 않고 계속해서 정보 확인 후 다시 걸어 달라고 하니 답답하실 텐데요 이게 운송장 번호를 모르면 참 방법이 없습니다.
그리고 요즘 보이는 ARS라고 해서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면 링크를 보내주고 접속해서 진행하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요즘 스팸이 하도 많아 문자메시지의 링크는 절대 누르지 않다 보니 ARS이용이 너무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운송장 번호를 모를 경우에는 보내는 쪽에 문의해서 운송장 번호 확인 후 조회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여러분도 가능하면 문자 메시지나 모르는 번호에서 오는 링크는 누르지 않는 것이 스팸을 방지하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택배 불가 품목은 화물로
참고로 대한통운을 통해서 배송이 어려운 부피가 크고 무거운 화물을 보내시는 경우 대신택배나 경동택배를 이용하는 방법의 아래의 글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